센터소개

인사말

인사말

창원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 가족의 복지를 증진시키고, 장애인 당사자에 대한 개인별 지원과 가족을 중심으로 하는 복지를 실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위기 장애인 가족에 대한 조기 개입과 사례관리를 통해 위기 발생을 사전 예방하고, 지역에서 주도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역의 장애인 복지 환경 개선과 장애·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통합 환경 구축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창원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 가족이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전문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안에서의 장애인 가족들의 욕구와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족지원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활성화 하여 장애인가족과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는 센터로 나아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장애인 가족 각각의 특성을 반영한 개별적 지원과 사회적 인식 개선을 통해, 장애인 가족들이 지역사회 내에서의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적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 하고자 합니다.

언제나 지지와 사랑을 보여주시는 장애인가족과 지역주민, 후원자, 자원봉사자 여러분, 앞으로도 장애인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드는 창원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